알림마당

직접 참여하는 즐거움, 행복을 위한 필수조건! 대구광역시 남구체육회!

대구 유일, 2017년 신규 지역스포츠클럽 최종 선정! 
작성자 : 관리자2  작성일 : 2017-07-28 09:54:15  조회수 : 1237 

대구 남구청,

대구 유일 2017년 신규 지역스포츠클럽 최종 선정!
- 문화체육관광부·대한체육회 공모사업, 연2억원 최대 3년간 지원 -

대구광역시 남구청(구청장 임병헌)이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‘2017년 지역스포츠클럽 지원사업에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어 매년 2억원씩 3년간 총 6억원을 지원받는다.
 
○ 스포츠클럽은 지역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·다계층의 회원에게 다종목·다수준의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를 제공하는 개방형 비영리법인 클럽으로, 남구에서는 올11월 완공 예정인 국민체육센터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.
 
○ 특히 이번 공모 선정은 국민체육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, 학교체육의 연계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 
○ 앞으로 남구의 지역스포츠클럽은 세대별, 수준별, 연령별로 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수준 높은 체육시설과 전문지도자가 함께 하는 통합운영방식으로 운영되며, 1클럽 1전문 엘리트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.
 
○ 한편 남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남구국민체육센터가 올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여가체육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.
 
○ 임병헌 남구청장은 “이번 스포츠클럽 지원사업 선정은 국민체육센터 완공 등 생활체육관련 인프라 조성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용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으로 주민 행복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”고 전했다.

  

이전글
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
(일요서울) 남구체육회 정호재 회장 당선증 교부식